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

피부고치기) 얼굴 편평사마귀 & 울산 삼산 강남피부과 레이저 치료 후기

 

 

 

편평사마귀를 제거하기 위해 네이버를 열심히 검색을 했지만, 정확한 답변을 찾기가 참 힘들었다.

편평사마귀는 면역이 떨어지면 다시 재발한다고 하는데 단지 레이저 치료밖에 없는 것인지 일 년이 넘도록 스트레스를 받았다. 오랜 시간 고민하고 치료받은 결과에 대한 포스팅이다.

사실 정확하게 '00때문에 고쳤다!'라고 말하기는 어렵고 개인적으로 효과가 있었던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편평사마귀 발생, 편평사마귀 제거, 편평사마귀 재발

 

편평사마귀를 고치기 위해서 인터넷이 있는 생율무로 팩을 한다던가 하는 민간요법들이 있는데 그 당시 피부 상태가 극강으로 안 좋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오로지 피부과에 의지했다.

어떤 상태였냐면 편평사마귀 + 아토피 + 접촉성 피부염으로 고개를 들고 다닐 수 없는 상태였다.

 

 

 

편평사마귀 발병 초기

 

 

편평사마귀 발병 초기에는 이마 정 중앙에서 시작했으며 좁쌀여드름이나 두드러기라고 생각했다.

별생각 없이 여드름이라 생각하고 짰는데 피지는커녕 피가 났다;

이게 뭐야?.. 진물까지 나고 참 별일이네.. 더 익으면 짜야겠다 싶었다.

 

 

 

편평사마귀 발병 중기 + 레이저

 

 

점점 간지러워지면서 사마귀가 퍼지는 것을 느꼈다.

두드러기인가? 이게 뭐지? 싶은 기분에 피부과를 방문했다.

편평사마귀를 확정 짓기까지 무려 1년의 시간이 걸렸고, 3곳의 병원을 방문했다.

 

다른 병원들은 모공 폐쇄로 인한 피부 트러블 또는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하면서 스테로이드 및 항생제를 처방하였고 약을 1년 가까이 복용하면서 점점 몸이 상해가기 시작했다.

 

편평사마귀는 손을 대면 댈수록 더 퍼져나갔고 자면서 이마에 팔을 올리고 자는 버릇 때문에 더욱 번져 나갔다. 긁은 방향대로 퍼져 나가는 것을 보니 너무 소름이 끼쳤다.

 

감당을 못할 만큼 힘들 때 추천받아서 간 병원에서 드디어 편평사마귀 임을 확인했다. 그러나 접촉성 피부염이 심했기에 스테로이드 및 복용으로 그나마 가라앉히고 레이저를 시도해서 1차로 제거했다.

뭐랄까 인두로 이마를 지진 기분?... 편평사마귀가 한 곳에 몰려 있었기 때문에 정말 아팠고 그만큼 진물도 많이 났다.

 

 

 

편평사마귀 재발 + 한의원 면역 치료

 

 

레이저 치료 후 일주일이 지나자 피부는 말끔해 보였다. 한동안 신이 났다.

그러나.. 치료받고 한 달 만에 다시 편평사마귀가 재발했다.

활동성 편평사마귀를 제거했기 때문일까? 

생리 전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번졌으며 무려 2달이 지나면서 최악의 상태가 되었다.

 

편평사마귀가 재발한 위치는 치료받은 곳에도 그대로 편평사마귀가 약하게 올라왔고 이마, 눈썹, 눈과 코 옆, 인중 아래, 턱 밑, 헤어라인... 전부 엄청나게 번져있었다.

 

레이저를 다시 할 자신이 없을 만큼 너무 많이 번져있었고 피부과에 민낯으로 갈 수도 없을 만큼 막막한 얼굴 상태가 되었다. 피부가 엉망이 되면서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이 오기 시작했다.

 

일 년을 고생고생하다가 드디어 레이저 한번 겨우 받았는데 더 심하게 번지자 얼굴을 갈아버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따갑고 간지럽고 번지고 ㅠㅠㅠ 어쩌라고!!!!!

결국 면역치료를 하기 위해 한의원을 방문했고 한약 + 연고를 처방받았다. (한의원 치료는 다음 후기에)

 

 

 

면역치료 + 연고 처방 후 편평사마귀 레이저 치료

 

 

면역치료와 연고로 효과를 보았는지 열심히 바른 이마, 코, 인중은 편평사마귀가 없어졌다.

더 이상 재발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 후 레이저 2차 치료를 받았다.

(사실.. 이 정도면 레이저를 해도 안 죽겠다 싶어서 받으러 갔다.)

 

 

 

 

 

울산 삼산 강남피부과 편평사마귀 레이저 치료 후기

 

 

 

마취크림

 

1. 마취크림 도포

편평사마귀가 있는지 확인 후 마취크림을 얼굴 전체로 발랐다.

접촉성 피부염 때문인지는 몰라도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었고 30분 정도 기다렸다.

 

 

2. 레이저 치료
볼이 얼얼한 걸 봐서는 마취가 된 것 같은데 귀 옆쪽이나 피부가 얇은 곳은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다.

레이저가 끝난 후 재생 테이프를 발랐다. 일주일 동안 재생 테이프를 사용하고 다음 주부터는 연고와 선크림을 꼭꼭 발라야 한다. 색소침착이 될 수도 있고 레이저 부위가 울퉁불퉁하게 살이 아물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한다.

 

 

레이저 치료 직 후

 

 

3. 레이저 치료 후

초반에는 진물이 많이 났는데 5일 정도 지나니 거의 다 아물었다. 현재는 조금 빨간 상태다.

 

 

 

 레이저 치료 장점 

 

장점은 편평사마귀가 하루아침에 사라진다는 점이다.

일주일이 지난 후 화장을 하면 언제 편평사마귀가 있었냐는 듯 울퉁불퉁 요철 같은 뾰루지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레이저 치료 단점 

 

단점은 그냥 아프다. 레이저 후 인두로 지진 듯한 느낌이 났다. 치료받은 당일에는 진물이 많이 나서 재생 테이프를 한번 교체를 했는데 공기랑 접촉하면서 진짜 쓰라리게 아팠다.

재생 테이프를 사용하는 동안 화장은 거의 하지도 못하고, 세안 또한 힘들어서 결국은 피지와 트러블이 생긴다. 

상처가 다 아물고 나면 햇빛에 피부의 상처가 착색될까 봐 선크림은 필수이고 자외선을 피해 다녀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은 레이저 하는 것을 비추한다)

레이저 후 파인 살이 아물면서 간지럽다.

 

하지만! 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킬 만큼 빠르게 편평사마귀를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아주아주 크다!

 

 

+레이저 치료는 편평사마귀가 발생한 초기 상태이거나 비활동성 편평사마귀를 제거할 때 좋은 것 같다.

 레이저치료와 접촉성 피부염을 고쳐 준 병원의 주소는 아래에 있다.

 

 

 

 

 

 

 

 

강남피부과(삼산점) 위치는 현대백화점 맞은편에 있다.

 

주소 : 울산 남구 삼산로 257 (주)금양개발, 4층

전화번호 : 052-260-5522

평일 09:30 ~ 19:00  점심시간 12:30 ~ 14:00

토요일 09:30 ~ 16:00  점심시간 13:00 ~ 14:00

 

 

 

 

 

 

편평사마귀가 가라앉은 한방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