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공격 신고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공격을 당하다?!>

 

누군가 4월 13일에 애드센스 광고를 무지막지하게 클릭했다.

오후 4~6시까지 백번이 넘도록 광고를 클릭했는데 이 사실을 확인하자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기분이었다.

 

말로만 듣던 광고클릭 공격?!!!

 

그날 저녁 10시쯤 애드센스를 다시 확인했다. 무효클릭이 잡혔는지 클릭수, 노출수, 금액까지 다 줄어들었다. 걱정은 했으나 그 후에도 평소처럼 광고 노출에 큰 영향이 없었고 별 일 아니겠지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2일 오전에 구글에서 메일이 한통 온 뒤  다음날부터 광고는 게재되지 않았다. 

 

 

 

 

 

 

 

 

23일.. 정말 광고가 먹통이 되었다.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사유>

 

  •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

 


 

내가 해당하는 사유는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이었다.

 

인위적인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엄격히 금지되는데 아니~ 그러면 막을 방도를 주든가.. 저보고 어쩌라구요..
정책에 관한 글을 읽어보니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다고 한다. 하!

 

 

만약 제3자의 문제로 무효클릭이 발생했다면 아래의 양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무효 트래픽 신고방법>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hread/7111103?hl=ko

 

무효트래픽 해결 및 신고 방법 - AdSense Community

 

support.google.com

 

 

 

<제3자에 의한 무효 트래픽 발생이 의심이 되는 경우 무효 클릭 신고 양식>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무효 클릭 신고를 하더라도 별다른 소득은 없었다.

그러나 의심 가는 방문자수와 클릭 수 때문에 일단 신고라도 해야 마음이 편해질 것 같았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양식이라 별문제 없이 작성했다.

하지만 사유를 적으려니 조금 막막했다.

 

 

 

 

 

 

 

 

적어도 신고를 하려면 무효클릭이 발생한 날짜/IP/증거 데이터가 필요하다.

IP도 모르고 로그도 확인해 본 결과 구글에서 여러 번 접속한 기록뿐 그 이상은 찾기 어려웠다.

 

앞으로는 문제가 생기면 즉시 신고해야겠다고 마음먹었고, 필요에 따라 IP 추적하는 방법까지 찾아서 애널리틱스로 연동까지 해놨다.

 

 

 

 

 

 

 

애널리틱스로 연동까지 했는데 상대방이 어느 나라에서 몇 시에 어떤 페이지를 봤고 클릭까지 했는지 설정해놨다.

나중에 같은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설정을 마쳤지만 내심 찜찜하다.

 

빨리 광고야 돌아와ㅠㅠ

+무효트래픽 기간!
4.23~5.22일까지 무려 한달만에 풀렸다^^ 와~ 징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