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및 활성화 하기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다들 애드센스를 신청을 알아보고 계실 거예요!

 

티스토리 애드센스와 유튜브 애드센스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같아요

 

광고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 이제 첫 발을 내디뎌 봅시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1. 구글 애드센스 ( www.google.co.kr/adsense/start )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2. 웹사이트 등록하기

 

이메일 주소를 저는 네이버로 했어요.

그러나 저는 지메일로 전달되더라고요;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3. 애드센스 코드 적용하기

 

(1)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세요

 

(2) 블로그 - 관리자 - 스킨 편집 - html 편집 클릭

 

 

(3) <head>와 </head>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 넣기

 

보통 대부분 </head> 바로 위에 코드를 입력한다고 해서 넣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와 다른 코드들을 구분하기 위해 주석을 달았어요.

주석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주석 부분이에요

<!--구글애드센스-->

여기만 색이 다른 것 보이시죠?

<!--00000-->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이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다른 방안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용)

 

(4) 적용 클릭

 

 

 

 

구글 애드센스 활성화 하기

 

 

지메일로 애드센스 메일이 왔습니다.

활성화 하기 버튼을 누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주소는 한글로 적어도 괜찮다고 하여 한글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제 승인을 기다리시면 됩니다ㅎㅎ

 

승인을 넘기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승인을 넘지 못하면 흔히들 말하는 애드 고시가 시작됩니다.

 

매일 같이 애드센스 화면을 확인하고 언제 활성화가 되는지 기다린 결과,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

 

저는 이제 애드 고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

아하하